주 / 2016.09.04

똑똑한 아이 방 인테리어가 뭘까?




엄마들의 로망은 공부 잘 하는 내 아이. 타고난 유전자가 중요할까? 충분히 내 아이를 영재로 만들 수 있다.


엄마들이라면 정말 솔깃한 소리. 그렇다면 어떻게?





내 아이는 부모가 인식하지 못하는 찰나의 순간에도 성장하고 있다. 이해하지 못할 거라 생각하는 부분에서도 창의적인 생각이 발달하고, 반응하고, 부모들의 표정 하나까지도 세세하게 느끼며 자라나고 있는데, ‘집’ 그리고 ‘아이의 방’ 이란 존재는 아이에게 든든한 울타리이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놀이터이기도 하다.




포인트 컬러 인테리어를 이용하는 것! 그것이 순간순간 자라나고 있는 내 아이의 창의력의 발달을 도와주고 그 아이의 심리를 안정시켜주는 꿀팁이다!



@rareware



그렇다면, 어떤 컬러가 아이의 뇌 발달을 도울까? 


01 그린

녹색은 우리에게 친숙하고도 편안한 자연의 색. 상쾌한 느낌을 주면서 우리 몸의 신경과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까지 평온하게 도와주는 컬러다. 또 집중력에도 도움을 줘 식욕도  증가시키며 통증 완화에도 효과가 큰 컬러이다


02 옐로우

'유치원’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컬러. 사람을 밝고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컬러라 아이 방에 많이 사용되는데, 에너지가 강한 컬러라 소극적인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컬러지만 포인트가 아닌 메인 컬러가 노랑이라면 주의하자! 주의력을 흐트려 작은 부분에만 활용하는 것이 좋다. 아이의 장난감 정리 박스나 놀이기구 같은 활동성을 요구하는 곳, 혹은 욕실 포인트 컬러로 활용하면 소화불량 개선 효과도 톡톡!


03 블루

파란색은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줘 성장을 돕는 아이 방에 좋다. 또 긴장하거나 스트레스 두통이 있을 때 진정 효과를 주는 컬러라 성장기 혹은 사춘기 아이 방에 좋은 컬러이다. 아토피나 알레르기성 피부로 고생하는 아이를 가진 엄마라면 피부개선과 피로회복 등 안정효과가 있는 컬러니 활용해보자!






댓글 0개

댓글 입력 창
1